꿀정보

지상직이란? 지상직 준비 방법 알아보기

뇨오옴 2023. 5. 9. 23:41

지상직 이란 ?

먼저 승무원 이라는 직업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 

지상직원이라는 직업은 많이 못들어 보셨을 거에요!

일단 지상직이란 공항 지상에서 일하는 직원을 뜻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에 만나는 카운터 및 게이트 직원분들을 지상직원이라고 해요 ㅎㅎ

이건 전데요 .. 이런 유니폼을 입고 계시는 분들이 지상직원 입니다!

 

 

지상직 되는 방법 

일단 지상직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어요.

1. 공채

2. 아웃소싱

 

대부분 아웃소싱을 통해 많이들 취업을 하십니다! 

훨씬 더 공고도 자주 올라오고 ,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이죵.

 

공채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항공사 공채를 통해 입사하시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스펙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에게 적합하죠!

하지만 정말 어려운 ^^,,,

 

대부분의 지상직원 분들은 아웃소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채로 입사하시는 분들은 매니저로 계시구

직접 카운터에 앉아서 수속을 하는 일은 거의 없어요!

 

 

지상직 과외 및 학원

일단 저는 지상직 학원을 다닌 케이스 입니다.

그래서 추천이냐구요 비추천이냐구요?

비.추.천 입니다!!!!!

엄청 비싸기만 하고 , 정말 쓸데없어요 ㅠㅠㅠㅠㅠ

 

과외는 한번쯤 받아보시는 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왜냐면 본인에게는 아무런 지식이 없으니까요  ㅠㅠ

전 지상직 학원을 다녔지만 그냥 제 힘으로 취업했어요..

200만원 넘는 돈이였는데 .. 완전 후회.

 

 

지상직에게 필요한 역량

 

지상직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자소서 쓸때 젤 고민하는게 이거 일거에요.

내 장점? 내 역량 .. 저도 학원에서 자소서 쓸때 진짜 내 강점을 뭐로 밀고갈지 고민 많이했거든요 ㅋㅋㅋ

음 일단 전직 지상직으로써 생각해보면 

위기대처능력도 필요하고 , 건강도 정말 정말 중요하고 , 열심히 하는 자세 이렇게 세가지가 정말 필요 한 것 같네요!

 

위 세가지가 필요한 이유는 다음 포스팅에서 써보겠습니다 ㅎㅎㅎ

 

 

반응형